안녕하세요. 보드게임 개발팀 디미디움의 소금입니다!
이제 곧 2022 보드게임콘이 열리는데요. 저희 디미디움도 개인작가존에 참가합니다!
오늘도 열심히..신작을 제작하고 있는데, 관련한 개발 내용을 올려볼까 해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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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 보드게임콘에 들고갈 신작은 바로!..
2인용 덱빌딩 푸쉬 유어 럭 게임인 <인트루드> 입니다!
<인트루드>
2인용 덱빌딩 푸쉬 유어 럭 게임입니다. 저주받은 광산을 채굴하는 광부가 되어 상대보다 먼저 보석을 찾아내야 합니다.
광산을 지키는 박쥐를 조심해야합니다. 내 덱빌딩을 함과 동시에 상대의 진행상황을 신경써야 합니다.
2인용 게임으로 개발하여 인터랙션을 느낄 수 있습니다.
난이도 : 별 2/5개, 인원 : 2인 전용, 시간 : 20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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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트루드는 2인용 덱빌딩 게임으로, 상대방과 차례를 번갈아가며 자신의 카드를 오픈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.
박쥐가 나오면 광산의 채굴을 더이상 할 수 없습니다! 박쥐가 나오지 않기를 기대하면서 최대한의 금를 캐내야 하는 광부게임!
상대방의 덱에 박쥐를 추가하거나, 내 덱에 횃불/보석,금화/도구 등을 추가해 상점에서 나만의 덱을 만들어야합니다.
관련해서 아이콘 설명카드를 보여드립니다. <인트루드> 에는 총 6가지의 아이콘이 등장합니다.
보석 : 광산 구역에서 얻은 후 세공을 거쳐 승리하는데 필요합니다.
금화 : 보석을 세공하거나, 카드를 구매하는데 사용합니다.
박쥐 : 광산에는 무서운 박쥐가 살고 있습니다! 박쥐를 횃불로 쫓아내지 못한다면 채굴을 중단하고 마을로 돌아가야 합니다.
횃불 : 박쥐를 방어합니다.
삽: 광산 영역에서 몇 장을 뽑을 지 결정합니다.
곡괭이 : 뽑은 카드 중 몇 장을 채굴할 지 결정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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초기 목업입니다.
초기 목업에는 "세공" 시스템이 없어 승리조건이 조금 단순한 면이 있었습니다.
이때는 보석을 먼저 n개 얻는 사람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했던 기억이 납니다.
이후 기획단계에서 정말..여러차에 걸쳐 룰을 다듬고 수정하고...매일 플레이테스트를 하고....
또 플레이테스터를 모집해 플레이 테스트를 하고...
정리해 지금의 룰로 정착했습니다. 자세한 플레이 및 룰이 궁금하시다면 2022 보드게임콘 개인작가존으로 와주세요!
디자인 단계에서는..
디자인에서는 복셀을 활용한 아트워크를 제작하기로 합니다!
(복셀능력자 아트님 최고bb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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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트님이 훠뚜루 마뚜루 제작하신 5종의 아이콘 목업.
색감과 형태에서 저희가 원하던 어두운 광산분위기...가 잘 드러나서
아주 기뻤답니다..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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끝없는 수정을 거쳐 지금의 타이틀이 된 이미지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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남은 건 UI와 편집이죠!
편집 후 인쇄해서 프로텍터에 넣어본 카드 목업!
어두운 광산의 분위기와 반짝이는 금 원석과 보석의 이미지를 살리고자 노력했습니다.
UI는 간단하게 윗부분에 아이콘을, 아래에 가격을 적어 위로 쌓으며 아이콘의 전체를 볼수 있는 형태로 준비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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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드 중 일부를 인쇄해 전체의 색감과 가독성을 확인합니다.
A플레이어 카드와 B플레이어 카드, 공통 상점카드 세가지의 종류로 이루어진 전체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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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망의 카드 주문 전 ..끝없는 검수의 루프를 돌렸습니다..
(디자이너 살려)
이제 2022보드게임콘까지도 약 일주일 정도 남았네요!
저희는 주문한 카드와 박스가 어서 와서..카드 분류 및 포장을 할 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.
다음번에는 카드 분류 및 게임의 전체사진을 들고 올게요!
그럼 2022 보드게임콘 개인작가존에서 디미디움을 찾아주세요! 감사합니다!